08월24일 [NPB] 일본 프로야구 해외야구 스포츠분석 > 야구

본문 바로가기




b87d35bec92f621dc6b0ea3a82bf2e25_1739253534_4133.png

야구

08월24일 [NPB] 일본 프로야구 해외야구 스포츠분석

본문

요미우리 : 요코하마

2025.08.24 (일) 14:00


• 요미우리는 다시 아카호시 유지를 내세워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아카호시는 올 시즌 6승 8패 평균자책점 2.48로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지만 한신만 만나면 흔들리는 징크스가 뚜렷하다. 다만 직전 DeNA전에서는 7이닝 2실점 호투로 반등하며 팀에 희망을 심어줬다. 전날 경기에서는 오카모토 카즈마가 홈런 두 방을 터뜨리며 중심타선의 위력을 입증했고 불펜도 마르티네즈를 아낄 수 있었던 점이 긍정적이다.반면 DeNA는 신예 타케다 유를 앞세워 시즌 2승에 도전한다. 타케다는 데뷔전에서 주니치를 상대로 7이닝 무실점이라는 인상적인 투구를 선보였으나 이번 요미우리전은 분명히 다른 레벨의 시험대가 될 것이다. 문제는 DeNA 타선이다. 최근 원정에서 극심한 침묵이 이어지고 있으며 중심타선의 부진은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전날에도 9회 비시에도의 솔로포가 아니었다면 영패를 면하기 어려웠다.결국 이번 경기는 신예 타케다가 요미우리의 강타선을 어느 정도 틀어막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그러나 도쿄 돔의 환경과 오카모토가 버티는 요미우리 타선은 주니치전과는 전혀 다른 조건이다. 화력에서 우위를 가진 요미우리가 후반 뒷심까지 더해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이 크다.


[[승패/핸디/언옵]] : 요미우리 승 / 요코하마 승 / 오버


닛폰햄 : 소프트뱅크 

2025.08.24 (일) 14:00


• 닛폰햄은 에이스 이토 히로미를 앞세워 시리즈 스윕을 노린다. 이토는 시즌 12승 6패 평균자책점 2.66으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직전 라쿠텐전에서도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다. 다만 소프트뱅크만 만나면 홈에서 흔들리는 기복이 있어 변수로 꼽힌다. 타선은 전날 경기에서 홈런 3방 포함 8득점을 몰아치며 기세가 좋고 레이예스를 비롯해 하위 타선까지 힘을 보태며 득점력이 상승 중이다. 불펜 역시 주력들이 휴식을 취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힘을 낼 수 있다.소프트뱅크는 리그 최강 카드 모이네로를 내세운다. 10승 2패 평균자책점 1.13으로 시즌 내내 압도적인 피칭을 이어가고 있고 직전 치바 롯데전에서도 7이닝 무실점으로 에이스다운 투구를 보여줬다. 다만 타선은 이번 시리즈 들어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특히 하위 타선 침묵이 뼈아프며 전날 경기에서도 마키하라의 홈런 외엔 뚜렷한 공격이 없었다. 불펜은 여전히 강하지만 일부 계투진의 흔들림은 리스크가 될 수 있다.결국 이번 경기는 이토의 홈 기복과 모이네로의 안정감이 맞붙는 그림이다. 닛폰햄 타선의 흐름이 나쁘지 않지만 모이네로의 벽을 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가 연패를 끊고 반격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승패/핸디/언옵]] : 소프트뱅크 승 / 닛폰햄 승 / 오버


라쿠텐 : 오릭스 

2025.08.24 (일) 16:00


• 라쿠텐은 노리모토 타카히로를 내세워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노리모토는 올 시즌 3승 3패 평균자책점 2.23으로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지만 직전 치바 롯데전에서는 1이닝만 던지고 내려왔다. 이번 등판도 불펜 데이 성격이 강해 3이닝 전후 소화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 타선은 전날 6점을 뽑으며 집중력을 되찾았으나 7회말 동점 기회를 놓친 장면은 아쉬웠다. 불펜에서 카지야 렌이 흔들린 점은 여전히 고민거리다.오릭스는 에스피노자가 다시 선발로 나선다. 시즌 3승 6패 3.17을 기록 중인 그는 직전 세이부전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에도 불구하고 패배를 떠안았다. 라쿠텐 상대로도 올 시즌 좋은 흐름을 보여준 만큼 이번에도 6이닝 2실점 정도는 기대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는 니시노의 쐐기 홈런을 앞세워 8점을 올리며 타선이 확실히 살아났고 득점권 집중력이 살아난 것이 긍정적이다. 다만 퍼도모를 비롯한 불펜이 흔들리는 장면은 여전히 불안 요소다.결국 이번 경기는 노리모토의 짧은 이닝 소화 이후 라쿠텐 불펜의 소모가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가 관건이다. 반대로 오릭스는 에스피노자의 안정된 투구와 회복된 타격감에 힘입어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크다. 전체적인 흐름을 고려하면 오릭스가 시리즈 두 번째 승리를 가져갈 전망이다.


[[승패/핸디/언옵]] : 오릭스 승 / 라쿠텐 승 / 오버


야쿠르트 : 한신 

2025.08.24 (일) 17:00


• 야쿠르트는 오쿠가와 야스노부를 내세워 반전을 노린다. 올 시즌 4승 5패 평균자책점 4.08을 기록 중인 그는 직전 히로시마전에서 6.1이닝 동안 11안타를 맞으면서도 단 2실점으로 막아내며 위기 관리 능력을 입증했다. 한신을 상대로 홈에서 7이닝 1실점 호투를 펼친 경험도 있어 기대를 모은다. 다만 이번 시리즈에서 타선은 여전히 답답하다. 전날 경기에서도 야마다 테츠토가 솔로포를 쏘아 올렸지만 9회말 끝내기 찬스를 살리지 못한 게 아쉬웠다. 불펜은 호시가 실점 위기를 가까스로 막아내며 버텨냈지만 체력 소모가 적지 않다.한신은 사이키 히로토를 선발로 내세운다. 시즌 성적은 11승 5패 평균자책점 1.57로 후반기에도 변함없는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직전 요미우리전에서도 5이닝 1실점으로 승리를 따냈고 이틀 전 야쿠르트 원정에서도 6이닝 1실점 호투를 기록한 바 있어 자신감을 가질 만하다. 하지만 타선은 전날 모리시타의 홈런 1방에 의존하는 등 여전히 기복이 크고 8회 만루 기회를 놓친 건 뼈아픈 장면이었다. 불펜은 6이닝 1실점으로 버텼지만 마무리 자원의 불안정함이 남아 있다.두 팀 모두 선발은 믿을 만하지만 불펜 소모가 큰 상태에서 결국 체력과 집중력 싸움이 될 가능성이 크다. 야쿠르트는 타선의 부진이 발목을 잡을 수 있고 한신은 후반 집중력이 강점인 팀답게 흐름을 잡을 여지가 많다. 전체적인 전력 균형을 고려할 때 한신이 접전 끝에 승리를 가져갈 확률이 높다.


[[승패/핸디/언옵]] : 한신 승 / 한신 승 / 언더


치바롯데 : 세이부 

2025.08.24 (일) 17:00


• 치바 롯데는 오지마 카즈야를 선발로 내세운다. 시즌 5승 7패 평균자책점 3.86을 기록 중인 그는 직전 소프트뱅크전에서 8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며 마침내 천적 징크스를 끊어냈다. 다만 세이부 상대로는 직전 맞대결에서 3이닝 8실점으로 무너진 바 있어 이번 홈 등판에서 반등 여부가 관건이다. 최근 타선은 힘이 빠졌다. 전날 이마이 타츠야에게 완봉을 당하며 단 4안타에 그쳤고 장타가 터지지 않으면 공격 루트가 단조로워지는 문제가 뚜렷하다. 불펜은 3이닝 1실점으로 버티며 큰 흔들림은 없었으나 타선이 반등하지 않는다면 투수진의 고생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다.세이부는 스미다 치히로가 시즌 10승에 도전한다. 9승 6패 평균자책점 2.42로 안정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지만 직전 오릭스전에서는 홈런 두 방을 맞고 6이닝 6실점으로 무너졌다. 그럼에도 치바 롯데에겐 강점을 보여왔는데 올 시즌 맞대결에서 6이닝 무실점 투구를 기록한 기억이 있다. 세이부 타선은 여전히 무게감이 떨어지지만 타일러 네빈이 홀로 분전하며 득점 루트를 이끌고 있다. 전날 경기에선 투수 이마이가 완봉을 해내며 불펜 소모를 최소화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숨통을 틔워주는 요소다.결국 이번 맞대결은 투수전 양상 속에서 세이부가 다소 앞서 있는 흐름이다. 오지마가 홈 이점을 살릴 수 있겠지만 세이부 타선은 좌완 상대로 의외의 한 방을 갖고 있고 스미다가 롯데 상대로 자신감을 보여왔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다. 타격 침체가 이어지는 롯데보다는 투수진 안정감에서 한 수 위인 세이부가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승패/핸디/언옵]] : 세이부 승 / 치바롯데 승 / 언더


히로시마 : 주니치 

2025.08.24 (일) 18:00


• 히로시마는 츠네히로 하야토를 선발로 내세우며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작년 1군에서 가능성을 보여주긴 했지만 부상 공백 이후 웨스턴 리그 기록을 보면 피안타율과 WHIP 모두 불안하다. 결국 1군 타자들을 상대로 어느 정도 버텨줄지가 큰 의문이다. 최근 타선은 외국인 타자 듀오 외엔 힘이 빠지면서 득점력이 정체된 상태고 불펜 역시 짧은 이닝에서도 실점이 반복돼 안정감을 찾기 어렵다. 홈 이점에도 불구하고 선발과 불펜에서 신뢰할 부분이 부족한 상황이다.주니치는 카네마루 유메토가 나선다. 시즌 1승 4패라는 기록은 아쉽지만 평균자책점 3.14에서 드러나듯 투구 내용 자체는 안정적이다. 특히 야외 구장에서 더 좋은 흐름을 보여왔다는 점은 이번 원정에 긍정적인 요소다. 최근 타선도 활발하다. 전날 경기에서 홈런 두 방을 포함해 5점을 올렸고 호소카와 세이야는 여름 들어 장타력을 폭발시키며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마무리 마츠야마의 결장은 아쉽지만 불펜 뎁스가 크게 무너지진 않았다.결국 이번 경기는 히로시마의 불안한 선발과 주니치의 안정적인 투수 운용이 맞붙는 그림이다. 히로시마 타선이 카네마루를 상대로 어느 정도 반격할 수는 있겠지만 츠네히로가 길게 버티기 어렵다는 점이 결정적이다. 불펜 소모전으로 가더라도 주니치가 더 안정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어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크다. 흐름상 주니치 드래곤즈의 승리가 유력하다.


[[승패/핸디/언옵]] : 주니치 승 / 히로시마 승 / 오버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팔로워
팔로잉
스크랩
내글반응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