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Ligue 1] AJ 오세르 VS 올랭피크 리옹 분석 > 축구

본문 바로가기




b87d35bec92f621dc6b0ea3a82bf2e25_1739253201_32.png

축구

2025-04-14 [Ligue 1] AJ 오세르 VS 올랭피크 리옹 분석

본문

AJ 오세르 VS 올랭피크 리옹

04/14(월) 03:45




AJ 오세르


5-4-1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수비 대형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나, 실질적인 압박보다는 공간 메우기에 집중하는 수비 방식이 역습 저지에 효과적이지 못한 상태다.

활동량이 많은 윙 자원인 시나요코는 크로스의 질에서 아쉬움을 남기고 있으며, 페랑과 오나이우는 전방에서의 고립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오우수와 마센고의 징계로 중원 압박력과 수비 전환 속도에 큰 구멍이 생기고, 벤치 깊이도 급격히 얕아졌다.

공 소유가 어려우며, 측면 커버 속도가 느려 공격 전환의 활로를 찾기 어려운 경기 양상이 반복되고 있다.



올랭피크 리옹


라카제테를 최전방에 두고 셰르키, 베레투가 연계하는 4-2-3-1 포메이션을 통해 공격의 다양성과 속도를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셰르키는 볼 운반과 공간 침투에 특화돼 있어 수비 라인 사이를 파고드는 움직임이 활발하며, 베레투는 중원에서 패싱과 압박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안정적인 자원이다.

포파나와 누아마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대체 자원들의 기동력과 압박 시도는 전술적 완성도를 유지하는 데 큰 영향을 주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2선에서의 전방 압박 성공률이 높아지고 있고,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일관된 위협을 가하며 경기 전체를 지배하는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결론


오세르는 주축 미드필더와 수비 자원의 대거 이탈로 인해 수비 안정성과 중원 압박력이 급격히 저하된 상태다.

공격적으로도 고립된 전방 자원과 낮은 볼 점유율로 인해 위협적인 장면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리옹은 라카제테를 중심으로 셰르키와 베레투가 조화를 이루며 빠르고 효율적인 공격 전개를 이어가고 있으며, 공수 전환 속도와 압박 능력에서 뚜렷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현재 양 팀의 전력 차이와 컨디션을 고려할 때, 리옹이 경기 주도권을 장악하며 안정적인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팔로워
팔로잉
스크랩
내글반응
다크모드